2024.04.30 (화)

  • 구름조금속초8.2℃
  • 구름많음9.5℃
  • 흐림철원11.4℃
  • 구름많음동두천13.5℃
  • 흐림파주12.1℃
  • 맑음대관령2.2℃
  • 구름많음춘천10.4℃
  • 구름조금백령도9.0℃
  • 맑음북강릉8.0℃
  • 맑음강릉9.2℃
  • 흐림동해10.8℃
  • 구름많음서울17.6℃
  • 구름많음인천15.1℃
  • 흐림원주15.3℃
  • 박무울릉도12.5℃
  • 흐림수원16.3℃
  • 구름많음영월12.5℃
  • 구름많음충주14.8℃
  • 흐림서산13.5℃
  • 흐림울진12.2℃
  • 구름많음청주15.6℃
  • 구름많음대전15.2℃
  • 흐림추풍령12.8℃
  • 박무안동13.8℃
  • 흐림상주13.8℃
  • 흐림포항14.8℃
  • 구름많음군산14.8℃
  • 흐림대구13.8℃
  • 비전주16.3℃
  • 박무울산13.2℃
  • 구름많음창원15.0℃
  • 흐림광주15.7℃
  • 흐림부산14.4℃
  • 흐림통영14.1℃
  • 박무목포14.3℃
  • 흐림여수14.9℃
  • 박무흑산도12.4℃
  • 흐림완도16.1℃
  • 구름많음고창14.1℃
  • 흐림순천14.6℃
  • 박무홍성(예)14.3℃
  • 구름많음13.3℃
  • 흐림제주15.9℃
  • 맑음고산15.2℃
  • 흐림성산15.3℃
  • 구름많음서귀포16.8℃
  • 흐림진주14.0℃
  • 흐림강화13.3℃
  • 흐림양평14.0℃
  • 흐림이천14.7℃
  • 구름조금인제7.0℃
  • 구름많음홍천10.4℃
  • 흐림태백9.6℃
  • 흐림정선군9.8℃
  • 흐림제천11.1℃
  • 흐림보은14.0℃
  • 맑음천안13.2℃
  • 구름많음보령12.2℃
  • 구름많음부여14.1℃
  • 흐림금산13.4℃
  • 구름많음14.4℃
  • 구름많음부안15.3℃
  • 흐림임실14.3℃
  • 흐림정읍15.1℃
  • 흐림남원14.7℃
  • 흐림장수13.4℃
  • 구름많음고창군14.9℃
  • 흐림영광군14.4℃
  • 흐림김해시14.3℃
  • 흐림순창군15.0℃
  • 흐림북창원15.4℃
  • 흐림양산시15.1℃
  • 흐림보성군15.7℃
  • 흐림강진군15.9℃
  • 흐림장흥15.9℃
  • 흐림해남15.1℃
  • 흐림고흥15.2℃
  • 맑음의령군14.6℃
  • 흐림함양군13.8℃
  • 흐림광양시14.7℃
  • 구름많음진도군14.6℃
  • 흐림봉화12.5℃
  • 흐림영주13.3℃
  • 흐림문경13.3℃
  • 흐림청송군12.4℃
  • 흐림영덕12.7℃
  • 흐림의성13.9℃
  • 흐림구미14.3℃
  • 흐림영천13.4℃
  • 흐림경주시13.3℃
  • 흐림거창12.6℃
  • 흐림합천14.0℃
  • 흐림밀양14.9℃
  • 흐림산청13.7℃
  • 흐림거제14.3℃
  • 흐림남해14.6℃
  • 흐림14.9℃
전남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전국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전남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전국 1위

-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특별교부세 1억 3천만 원 확보 -
【도민행복소통실장 김명로 286-2300, 민원팀장 윤창숙 286-2330】

전남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전국 1위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jpg
전남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전국 1위 ‘국무총리 기관표창’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총점 93(전국 평균 85.93)으로 1위를 차지, 국무총리 기관표창(가 등급)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으로 특별교부세 13천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남도는 동부권 원거리 민원 해결을 위한 스마트민원실 구축 도민행복 아이디어 공모와 소통인전남 플랫폼 활용한 지역 현안에 도민 참여 확대 민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빈발 민원 해소방안 마련 찾아가는 사회배려대상자 민원창구 운영 등 정책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명로 전남도 도민행복소통실장은 민원에 대한 공직자의 자세와 대응은 도민 생활 수준 향상과 행정 만족도에 직접 연계된다앞으로도 도민 이야기를 듣고, 적극 실천해 도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등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 2021, 2022년 연속 등급에 머물다가 2023년에 최우수 기관인 등급으로 올라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