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화)

  • 흐림속초21.3℃
  • 비21.9℃
  • 흐림철원21.1℃
  • 흐림동두천21.0℃
  • 흐림파주21.2℃
  • 흐림대관령18.3℃
  • 흐림춘천21.7℃
  • 비백령도20.4℃
  • 비북강릉21.1℃
  • 흐림강릉21.9℃
  • 흐림동해22.2℃
  • 비서울22.0℃
  • 비인천22.2℃
  • 흐림원주21.7℃
  • 비울릉도21.8℃
  • 비수원22.3℃
  • 흐림영월20.9℃
  • 흐림충주22.4℃
  • 흐림서산23.6℃
  • 흐림울진21.6℃
  • 흐림청주24.3℃
  • 흐림대전24.8℃
  • 흐림추풍령21.6℃
  • 흐림안동22.2℃
  • 흐림상주21.8℃
  • 흐림포항22.1℃
  • 흐림군산29.1℃
  • 흐림대구25.4℃
  • 흐림전주30.4℃
  • 흐림울산23.6℃
  • 비창원25.7℃
  • 흐림광주30.8℃
  • 흐림부산24.7℃
  • 구름많음통영25.5℃
  • 구름많음목포29.0℃
  • 흐림여수25.0℃
  • 박무흑산도25.1℃
  • 구름많음완도30.6℃
  • 구름많음고창30.2℃
  • 구름많음순천27.3℃
  • 흐림홍성(예)22.9℃
  • 흐림22.0℃
  • 구름조금제주33.0℃
  • 구름많음고산24.9℃
  • 구름많음성산25.8℃
  • 흐림서귀포25.9℃
  • 구름많음진주27.5℃
  • 흐림강화21.6℃
  • 흐림양평21.7℃
  • 흐림이천21.7℃
  • 흐림인제21.2℃
  • 흐림홍천21.5℃
  • 흐림태백19.6℃
  • 흐림정선군20.9℃
  • 흐림제천20.8℃
  • 흐림보은23.0℃
  • 흐림천안22.7℃
  • 흐림보령27.2℃
  • 흐림부여24.8℃
  • 흐림금산28.4℃
  • 흐림23.8℃
  • 흐림부안30.8℃
  • 구름많음임실28.3℃
  • 흐림정읍30.9℃
  • 구름많음남원30.3℃
  • 구름많음장수28.3℃
  • 구름많음고창군30.3℃
  • 구름많음영광군30.8℃
  • 흐림김해시24.6℃
  • 흐림순창군30.4℃
  • 흐림북창원26.5℃
  • 구름많음양산시26.0℃
  • 구름많음보성군28.6℃
  • 구름많음강진군30.1℃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해남28.8℃
  • 구름많음고흥30.0℃
  • 구름많음의령군29.3℃
  • 구름많음함양군28.4℃
  • 구름많음광양시28.6℃
  • 구름많음진도군26.7℃
  • 흐림봉화21.6℃
  • 흐림영주56.3℃
  • 흐림문경21.5℃
  • 흐림청송군22.6℃
  • 흐림영덕21.1℃
  • 흐림의성24.0℃
  • 흐림구미23.5℃
  • 흐림영천24.1℃
  • 흐림경주시23.5℃
  • 구름많음거창27.4℃
  • 흐림합천29.8℃
  • 구름많음밀양28.8℃
  • 흐림산청27.5℃
  • 구름많음거제24.8℃
  • 흐림남해25.4℃
  • 흐림25.7℃
가장 전남다운 로컬 콘텐츠로 ‘글로벌 전남 비전’ 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가장 전남다운 로컬 콘텐츠로 ‘글로벌 전남 비전’ 제시

- 전남도, 23일까지 로컬 콘텐츠 페스타서 3개 홍보관 운영 -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00, 소상공인팀장 윤영환 286-3780】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개막4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개막3.jpg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개막3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개막1.jpg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 개막1

 

 

전라남도는 21‘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 참가해 케이(K)-컬처·푸드 등 한류 열풍을 선도하는 전남의 로컬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가장 전남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글로벌 전남 비전을 제시했다.

 

 

3회를 맞은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는 로컬콘텐츠와 균형발전을 화두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23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전남도는 이번 페스타에서 메인홍보관, 농수특산물홍보관, 고향사랑기부제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전남의 우수 로컬 콘텐츠를 널리 홍보한다.

 

 

메인홍보관에서는 인조이(joy) 전남이라는 주제로 전남도의 고유 자원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더해 세계화로 나아가는 대표 로컬 제품과 우수 로컬 크리에이터를 전시와 영상 등으로 선보였다.

*joy 전남 : 우리()가 재해석(create)하는 더 신나는(joy) 전남을 의미.

 

 

로컬제품은 전남도의 우수 농수산식품을 가공해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들이 다수 전시됐다. 흑하랑 젤리스틱, , 두부 과자 등이 시식과 기념품으로도 제공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로컬 크리에이터에는 목포지역 건해산물을 활용한 1897 건맥펍 나주의 한옥 고택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3917마중 순천의 곡물저장창고를 리모델링해 카페와 펍,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는 브루웍스 강진 청년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강진 기념품 판매점 편들 담양의 특산품인 대나무를 재해석한 아트 슈즈(Art Shoes) 브랜드 뮤지움재희 등 대표적인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장을 찾은 박소연 씨는 전남이라고 하면 어렴풋이 음식이 맛있는 지역이라는 이미지만 있었는데, 홍보관에서 지역 로컬 콘텐츠와 로컬 크리에이터의 생산품을 직접 보면서 다양한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됐다이번 여름 휴가엔 전남에서 다양한 로컬 콘텐츠와 인근 유명 관광지를 체험해 볼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1일 개막식에 참석한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전 세계를 휩쓰는 케이(K)-열풍의 주역, 가장 한국적인 것의 진수로서 문화, 음식, 관광 등을 아우르는 전남의 대표 로컬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한 세계화를 위한 전남의 노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글로벌 전남을 향한 신념과 비전을 밝혔다.

 

 

특히 호주에서 숙취해소제로 인기를 끌고 있고 미국 코스트코도 입점하는 등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나주산 배 주스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밥 열풍에 힘입어 역대 최대 수출액을 달성한 한국의 검은 반도체 김 프랑스에 유자에이드 24천팩을 수출하고 체코 등 유럽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고흥 유자주스 등 전남 농수산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했다.

 

 

또한 2026년까지 전남세계관광문화대전을 추진해 글로벌 전남관광으로 발돋움하고, ‘2025 목포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등 전남의 로컬 콘텐츠를 대규모 국제행사로 승화, 세계인이 찾는 전남을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만의, 전남다운 로컬 콘텐츠야말로 글로벌 전남을 만드는 가장 큰 무기이자 경쟁력이라며 세계로 힘차게 비상하는 전남의 야심찬 도전을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보고 성원해달라고 말했다.

 

 

 

이번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는 전남도, 광주광역시, 경기도 등 3개 광역지자체와 23개 기초지자체가 참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