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스마트큐브와 협업으로 메타버스 전시장(윌드) 구축

기사입력 2022.07.07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박물관 메타버스 전시장 내부 1.jpg
    박물관 메타버스 전시장 내부

    전남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 오슬기)스마트큐브(대표 임지숙)와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전시장을 구축하고 다양한 민화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민화뮤지엄은 지난 3월에 스마트큐브와 MOU를 체결하고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윌드(Willld)WILLWOLRD의 합성어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로 박람회, 전시회 등 글로벌 행사를 진행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실사 기반의 작품을 3D 기반으로 선보이면서 실제 전시장에서 관람을 하는 느낌으로 작품 및 전시 세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기존 단순한 온라인 전시와 달리 다양한 건물에 단체 또는 개인이 전시 갤러리를 구축하고 작품을 전시하면서 대중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된다.

     

    윌드에는 한국민화뮤지엄 건물이 구현되어 있고, 현재 한국민화뮤지엄에서 관람 가능한 세 가지 전시가 진행중이다. 우선 한국민화뮤지엄 1층 상설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조선시대 진본 민화가 해설과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현재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 중인 현대민화 특별전으로 김지숙 작가가 참여한 Festival전과 생활민화관(갤러리코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김생아 작가 초청 기획전인 동백 하영 핀 날도 윌드 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한국민화뮤지엄 본관인 조선민화박물관(관장 오석환) 주관으로 영월관광센터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한국의 민화 꽃새전도 만나볼 수 있다.

     

    71일부터 한국민화뮤지엄 기획전시실에서 시작하는 유쾌한 일상전과 영월관광센터에서 선보일 한국의 민화 이야기전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앞으로 윌드에 작품 NFT거래, 가상 부동산 및 자산 구축 및 거래, 발표 매니저 및 화상회의,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개발, 전시 연계 굿즈 판매 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윌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거나 스마트큐브 홈페이지에서 PC용을 다운 받아서 접속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민화뮤지엄 홈페이지 (http://minhwamuseum.com) 또는 유선(061-433-9770)으로 하면 된다.

    박물관 메타버스 전시장 내부 2.jpg
    박물관 메타버스 전시장 내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