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농협구례교육원, 원스베리와 스마트팜 교육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02.27 17: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업무협약2.jpg
    업무협약2.j

    협구례교육원(원장 기영윤)은 농업회사법인 원스베리()(대표 윤두현,군 수북면 소재)농업혁신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상호협력·교류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미래농업 경쟁력 제고와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스마트팜 이론 및 실습교육을 강화하고 향후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까지 교육분야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원스베리는 전남 담양의 21개 딸기 재배 농가가 참여해 생산과 가공·수출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전남 딸기 클러스터사업단이 만든 농업회사법인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지정한 첨단기술공동실습장을 활용한 스마트팜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이기도 하다. 농협구례교육원과는 작년부터 협력을 추진해왔다. 그리고 금번 협약식을 통해 딸기, 토마토 스마트팜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베리 윤두현 대표는농업 선진국 수준의 생산성 증대, 품질향상, 비용절감 등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해 스마트팜 확산에 필요한 ICT 융복합 첨단기술교육이 필요하다고 상호협력의 취지를 설명했다.

     

    기영윤 원장은농업인구 고령화와 도농 소득격차로 어려운 농촌에반드시 필요한 것이 디지털농업 확산이다. 농협구례교육원은 임직원과 농업인 교육을 통해 농업의 스마트화를 앞당기는 마중물 역할에 전력을 다하겠다밝혔다. 

    업무협약3.jpg
    업무협약2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