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 2022년 중앙부처 업무보고 대응계획 수립

기사입력 2022.02.13 13: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중앙부처 업무보고 대응 회의4.jpg
    중앙부처 업무보고 대응 회의

    강진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군수 주재로 2022년 중앙부처 업무보고에 따른 대응계획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대응 과제를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2월 초 2022년도 정부 업무보고가 마무리되면서 부처별 국정 운영 방향에 맞춰 군 차원의 주요 시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전략을 수립해 군의 미래를 선도하는 대응책을 마련하고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 총 73건의 과제를 발굴했으며 국도비 공모사업 25건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눴다. 정부 정책의 최우선 과제이자 군정 역점시책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 도심지 재생, 농촌지역 균형발전 등 군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과제는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문제 극복정책대응 로컬푸드 공급확대를 위한 도농연계 강화탄소중립을 위한 그린도시 시범사업체류형 관광프로그램 개발간선교통 인프라 확충코로나19 위기극복 의료대응체계 구축탄소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등이다.

     

    유미자 부군수는 저출산과 고령화, 오미크론 확산으로 농어촌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며, 중앙부처 정책 방향에 맞춰 다방면에서 성장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라국비 건의사업에 대해서는 정부예산 편성 요구단계부터 국회 확정될 때까지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수시 방문 등으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