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 가을 맞이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1.11.03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강진군청소년어울림마당1.JPG
    강진군청소년어울림마당

    지난 30일 강진군청소년수련관 다목적 강당에서 비대면 가을 감성 문화활동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활동에 제한받았던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공연과 행사 준비팀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대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특히, 기획부터 준비, 진행까지 행사 전 과정에 청소년동아리연합회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연행사, 과학과 스포츠를 융합한 드론 축구대회,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활동 할 수 있는 할로윈 사진 공모전, 동아리 체험 키트 체험으로 구성했다.

     

    공연은 수련관과 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댄스팀, 밴드팀 등 5개 동아리가 참여했으며, 강진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송출했다. 동아리 체험 키트는 공연행사를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인증사진을 보낸 참여자에게 배분된다.

     

    김수영 청소년동아리연합회장은 비대면 청소년어울림마당는 다양한 문화 예술을 접하고 서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공유하고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행사를 기획부터 진행까지 우리의 생각을 모아 추진하니 더 뜻깊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라는 힘든 현실에 멈추지않고 직접 어울림마당을 기획해 스스로 즐기고 여가 활동을 창조해 나가는 우리 청소년들을 칭찬해 주고 싶다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느끼고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취미, 여가활동 개발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밴드, 댄스, 목공, 요리 등 14개 팀이 활동 하고 있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은061)430-5985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군청소년어울림마당2.JPG
    강진군청소년어울림마당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