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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농협, 주52시간제 적용확대에 따른 지역농협 APC사업장 현장 맞춤교육

기사입력 2021.10.28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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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무관리실무교육

    농협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27일 지역본부 2층대강당에서 관내 지역농협 APC(농산물산지유통센터)사업장 관리자 50여명을대상으로 52시간 근무제 실시확대와 관련하여 노동관계법령 이해제고를 위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의거 금년 71일부터 상시근로자 50인 미만 사업장도 허용 근로시간이 주52시간(종전 68시간)으로 단축 적용됨에 따라 농협 APC 전체 사업장이 관련법을 준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농협경제지주와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열린노무법인(대표 장재훈)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기존 인력운용 방식의 문제점과 개선할 사항, 사업장별 농산물성출하기에따른 인력관리절차, 각종 근로계약(용역, 도급) 체결방법 등에 대한 실무이해의 장이 되었다.

     

    지역농협 APC 실무담당자들은 품목별 성출하기에따른 주52시가 근무제 인력운용 관리 절차에 따른 법률조문, 현장에서의 문제점 등의 노무교육을 통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박서홍 본부장은농번기에 농촌 인력수급에 어려움이 많으나, 탄력적 근로시간제, 특별연장근로 인가제도 등을 잘 활용하여 출하농산물의 품질유지에 만전을 기해 지속가능한 APC 운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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