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빅데이터로 보는 직업의 이동 …강진문화원, 진로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1.09.22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911 강진고 진로프로그램 (6).jpg
    강진고 진로프로그램

     지난 11일 강진문화원은 ICT 산업분야전문가 신지나 박사를 초청해 강진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개최했다.

     

    ‘10대가 알아야 할 미래직업의 이동 빅데이터로 직업을 고른다면의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고령화, 저출산 등 생산인구 감소에 따른 직업의 생성과 소멸, ICT 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미래직업의 이동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 ICT, 클라우드,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기술과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까지 활용되고 있는 지능형 로봇의 영역 및 직업의 변화에 대응해 진로 탐색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지나 박사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ICT산업의 발전 방향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직업 생태의 변화에 대비해 나가길 바란다. 강의가 본인의 진로를 모색하는 큰 방향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준화(강진고 2학년) 학생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인공지능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시대인 만큼 알맞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 직업을 선택할때 고려해야 하는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문화원은 2021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강진군 주최, 강진문화원 주관, 문화재청의 후원으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재 지킴이 활동 및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도 이창현 유튜버 크리에이터, 조영신 문화기획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들과 학생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