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목포시 ‘쌀의 날’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

기사입력 2023.08.17 18: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5.목포시 ‘쌀의 날’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1).jpeg
    목포시 ‘쌀의 날’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

    목포시(시장 박홍률)와 농협전남본부(본부장 박종탁)가 제 9회 쌀의 날을 맞아지난 17일 목포시청에서 시민과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홍보 및 쌀 소비 촉진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박홍률 목포시장, 박종탁 전남본부장을 비롯해 농협 양곡자재단관계자들과 시 직원 등이 동참했다.

     

    참석자들은 '2023년도 선정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과 천사섬 신안 갯벌의 여문 쌀 등 전남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 쌀 소비확대 캠페인을전개했다.

     

    쌀의 날은 쌀 산업의 범국민 가치 확산과 쌀 소비촉진을 위해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정한 날로, 쌀 수확을 위해서는 여든 여덟(八十八)번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818일을 기념일로 정했다. 올해 쌀의 날은 아홉 번째를 맞았다.

     

    박종탁 본부장은전남농협은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고있는 매우 안타까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 쌀 소비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시민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쌀 소비를 적극 권장하며, 앞으로도 쌀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목포시와 농협전남본부가 쌀의 날을 맞아 시청에서 쌀소비 촉진 캠페인을 펼쳤다. / 목포시 제공 

     

    5.목포시 ‘쌀의 날’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2).jpeg
    목포시 ‘쌀의 날’기념 쌀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