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도 올 첫 투자협약, 2천억 관광사업

기사입력 2022.01.20 22: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에드가진도 도휘와 투자협약2.jpg
    에드가진도 도휘와 투자협약

    전라남도는 19일 진도타워에서 도휘의 자회사인 에드가진도와 2천억 원 규모 관광 개발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새해 첫 투자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에드가진도는 오는 2024년까지 진도 녹진관광지에 대규모 호텔 388실과 고급 리조트 풀빌라 40실 등을 건립한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지역 내 3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전망된다.

     

    모기업인 도휘는 무안 남악 에드가 오피스텔을 9차까지 준공하고 충남 내포, 서울 역세권에 청년주택 건설 등 사업 영역을 전국으로 확대 중인 지역 토종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가 체류형 관광거점 도약을 목표로 야심차게 추진하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시작하면서 맺은 첫 관광사업 투자협약이다.

     

    지난해 진도 명량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관광객이 크게 늘면서 한껏 고무된 지역 관광업계는 이번 투자가 인근 해남 우수영 관광지와 연계해 전남 서남권의 머무는 관광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명준 에드가진도 대표는 녹진관광지는 이순신 장군의 얼이 서려 있는 곳이라며 건축물에 역사성과 스토리를 스며들게 해 시설물 자체만으로도 관광상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신안의 작은 섬 반월·박지도 퍼플섬이 지난해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됐다이곳 울돌목을 포함해 도내 바다와 섬, 갯벌 등 비교우위 자원 곳곳에 상상력을 입혀 세계인이 몰리는 관광 중심 전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에드가진도 도휘와 투자협약3.jpg
    에드가진도 도휘와 투자협약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