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22.01.20 22: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강진군청 전경-조정.jpg
    강진군청 전경-조정

    강진군은 2월 말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신청을 받는다.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지역 여성 농어업인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20만 원 한도의 바우처 카드를 발급하는 사업이다.

     

    관내 주소를 두고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이하 여성 농어업인이면 신청 가능하지만 사업자 등록과 전업적 직업을 가지고 있는 자, 농업인의 자녀로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사업 시행 직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도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나, 신청기한 내에 세금을 완납해 체납이 해소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여성 농어업인은 신청서와 영농증빙서류(농지원부, 농업경영체등록증 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바우처 카드는 45일부터 농협 강진군지부와 지역농협에서 발급 할 수 있으며 카드 훼손 시 최초 카드발급 농협에서만 재발급할 수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여성농업인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다방면의 농업복지혜택을 제공해 여성 농업인의 여가활동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며 행복 바우처 사업이 고된 영농에 지친 여성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군청 친환경농업과 농정팀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